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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코드 순서대로 실행하기 (delay) 본문

프로젝트

Unity 코드 순서대로 실행하기 (delay)

jeong57 2022. 11. 4. 15:37

React의 경우, 시간 순서대로 코드를 진행하고 싶을 때(axios 등), async ~ await를 사용한다.

Unity의 경우에는 StartCoroutine, IEumerator를 사용한다.

 

코드를 순서대로 실행하고 싶은 함수 앞에 `IEumerator`를 적어주고, 해당 함수를 불러올 때 StartCoroutine(함수 이름())으로 불러온다.

IEumerator 함수 내에서는 코드 사이에 delay를 걸어줄 수 있는데,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시간)으로 적어주면 된다.

 

예시

public void Start()
{
    StartCoroutine(Example());
}

IEnumerator Example()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5f);
    ScreenCapture.CaptureScreenshot("/example.png");
    Debug.Log("화면 캡처 성공");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5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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