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이 될거야
Unity 코드 순서대로 실행하기 (delay) 본문
React의 경우, 시간 순서대로 코드를 진행하고 싶을 때(axios 등), async ~ await를 사용한다.
Unity의 경우에는 StartCoroutine, IEumerator를 사용한다.
코드를 순서대로 실행하고 싶은 함수 앞에 `IEumerator`를 적어주고, 해당 함수를 불러올 때 StartCoroutine(함수 이름())으로 불러온다.
IEumerator 함수 내에서는 코드 사이에 delay를 걸어줄 수 있는데,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시간)으로 적어주면 된다.
예시
public void Start()
{
StartCoroutine(Example());
}
IEnumerator Example()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5f);
ScreenCapture.CaptureScreenshot("/example.png");
Debug.Log("화면 캡처 성공");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5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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