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이 될거야
Unity 비활성화된 Object에 접근하기 본문
unity에서 비활성화한 object를 script에서 불러와보자.
우선, 비활성화한 object 위에 상위 object를 만들어야 한다. 이때 상위 object는 활성화된 상태여야 한다.
(비활성화된 object를 script에서 바로 불러올 수 없다.)
이후, script에서 상위 오브젝트(활성화 상태)를 가져온다.
접근하고자 하는 오브젝트 = GameObject.Find("상위 오브젝트").transform.Find("접근하고자 하는 오브젝트").gameObject;
예시
A: 활성화된 상위 Object
B: 접근하고자 하는 Object (비활성화 상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Script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b;
private void Awake() {
b = GameObject.Find("A").transform.Find("B").gameObject; // 비활성화 상태
}
public void OnActive() {
b.SetActive(tru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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