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짱이 될거야

2022-11-20: Unity와 언리얼, WebGL 본문

Today I Learned

2022-11-20: Unity와 언리얼, WebGL

jeong57 2022. 11. 20. 17:44

유니티(Unity)란?

유니티(Unity)는 3D 및 2D 비디오 게임의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게임 엔진이자, 3D 애니메이션과 건축 시각화, 가상현실(VR) 등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을 위한 통합 제작 도구이다.

또한 유니티는 윈도우, 맥OS, iOS,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웹브라우저(WebGL) 등 27개의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고, 제작 도구인 유니티 에디터는 윈도우와 맥OS를 지원한다.

[출처: 위키백과]

 

유니티는 보통 게임을 만들 때 많이 사용하는 엔진으로, C#과 JavaScript(UnityScript라고 부른다) 언어를 지원한다.

C# 언어는 객체지향형 언어이며, 따라서 코드의 재사용성이 용이하고 개발이 간단하며 유지보수가 쉽다.

 

※ 언리얼(Unreal)

언리얼 또한 3차원 게임 엔진이다.

유니티와 더불어 게임 엔진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언리얼이 조금 더 현실적인 그래픽을 구현한다고 한다.

 

 

WebGL이란?

WebGL은 웹 기반의 그래픽 라이브러리이다.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호환성이 있는 웹 브라우저에서 인터랙티브한 3D 그래픽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WebGL은 플러그인의 사용 없이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API를 제공하는 캔버스 HTML 요소의 일부분이다.

[출처: 위키백과]

 

 

유니티로 개발한 프로젝트를 리액트 등에서 열어서 사이트를 배포하고자 한다.

이때 WebGL을 활용해서 Build한 유니티를 React 프로젝트에서 열 수 있다.

위키백과에 정의돼 있는 것과 같이, WebGL은 캔버스 HTML 요소의 일부분이다.

 

 


참고

React에서 Unity 화면을 불러올 수 있지만, 해당 화면 위에 버튼을 띄우거나 Unity 화면 부분에 id를 부여해도 먹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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