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짱이 될거야

2022-11-21: 최종 발표 Unity hotfix 본문

Today I Learned

2022-11-21: 최종 발표 Unity hotfix

jeong57 2022. 11. 21. 13:34

오늘은 SSAFY 2학기 마지막 프로젝트인 자율 프로젝트 발표일이었다.

발표 2시간 전에 내가 맡은 기능 부분에서 에러가 발생했다.

 

DontDestroyOnLoad 때문에 발생하는 에러였다.

여러 씬이 전환될 때 데이터가 없어지지 않고 유지돼야 했고, 따라서 DontDestroyOnLoad를 활용했다.

그런데 게임이 끝나고 재시작을 눌러서 맨 처음 Scene으로 이동될 때도 gameobject가 유지돼 이전 씬의 팝업이 떴다.

유지했던 객체를 파괴하는 Destroy를 사용했지만 DontDestroyOnLoad가 없어지지 않았고 결국 여러 씬으로 나눴던 것들을 한 씬으로 묶었다.

 

Canvas가 전환돼야 해서 여러 씬으로 나눴던 것을, 한 씬 안에 여러 캔버스를 만드는 방식으로 바꿨다.

그리고 SetActive를 조절해가면서 캔버스를 이동함으로써 기존의 씬 전환을 대체했다.

 

오전 9시쯤 에러를 발견하고, 발표는 10시 40분경 진행되었다.

따라서 발표할 때까지는 에러를 고치지 못했지만 이후에도 계속해서 코드를 고쳐서 오후 1시경 수정을 완료했다.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을 수가 없었지만 이제 모든 프로젝트가 끝났다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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